대한청소년충효단 경기도연맹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충효학부모단 이란?
청소년들로 하여금 유익하고 올바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자, 지도자, 강사 및 보조강사, 격려자, 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수행하며 기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충효단 학부모 단체.

         
충효학부모단
 
제목 없음
 

동아리지원관?

이 세상의 모든 학생들은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과 미래와 관련된 동아리, 청소년단체 등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합니다.

그런데 경기도는 다른 타 시/도와 조금 다릅니다.
학교에서 청소년단체가 사라졌습니다.
지도교사가 없으면 동아리 구성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시/도는 청소년단체 지도교사를 하기위해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경기도가 그 점에서 조금 다릅니다. 경기도 선생님이 교육에 적극적이지 않다는것이 아니라 청소년단체 지도교사가 되려는 교사가 없다는 말입니다. 혹시나 오해를 불러올까 걱정되어 한 줄 적어 둡니다.

학교마다 창체활동에 동아리활동이 있습니다. 그 동아리 구성에 지도교사가 있어야 합니다. 동아리 활동 계획이 있던, 동아리원이 30명이던, 지도교사가 없으면 창체활동 동아리로 구성이 불가능합니다. 학교 지도교사의 인원수만큼 동아리가 만들어 집니다. 그러니 학교에서의 동아리활동은 자신의 목표와 꿈이 연관되기 어렵습니다. 운이 좋으면 꿈과 목표에 관련된 동아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학부모 동아리지원관이 필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학교 안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승인된 동아리 구성을 할려면 지도자의 유무를 물어옵니다.

꿈과 미래를 향한 계획과 목표가 비슷한 또래 아이들이 다른 학교에 있다면 어떻게든 학교밖 동아리 활동이 필요해 집니다.

또래활동으로 동아리활동으로 사회성을 기르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협동하는 소양 등을 길러야한다고 많은 지도자들이 강의합니다. 그렇기에 교육청 창체활동에 동아리활동이 들어 가 있는거겠지요.

자녀의 학교 밖 생활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학교안에서는 학생, 학교 밖에서는 청소년입니다.
청소년들이 학교 밖 동아리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 많은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데 현실과 사정이 그렇지 않네요.

이제는 부모님들이 자녀가 소속된 동아리의 활동을 지켜보고 후원하고 승인하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누군가가 알아서 할 것이라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충효단은 청소년들의 학교 안, 학교 밖 동아리 활동을 지원합니다. 학부모 동아리지원관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고 동아리지원관에 가입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의 가입 신청을 클릭해서 인적사항을 알려주세요.

학부모봉사단 가입

 

 
     
책나눔
책나눔
질문과답
메뉴이동하기

16432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 92 농민회관 제1별관 208호
여성가족부 등록 비영리법인. 비영리단체, 고유번호135-82-13883 회장 장낙준

전화번호 031-204-2334 팩스번호031-204-2330
관리자이메일 chunghyodan2@naver.com